오늘의 사건사고
감독 유키사다 이사오 (2004 / 일본)
출연 츠마부키 사토시, 다나카 레나, 이케와키 치즈루, 츠다 칸지
상세보기

DVD

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사람들은 각자의 시간선상에서 삶을 살아간다.
어쩌면 그 시간선이 생애 단 한번도 나와 교차되지 않을 수도 있고, 어떤 특정한 순간에 나 자신의 시간선과 교차 될 수도 있다.
우리가 알고 지내는 혹은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들은 우연이든 필연이든 각자의 시간선이 어느 순간 맞닿아 맺어진 인연이라고 볼 수 있다.
그런 점에서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연은 소중하다.

이 영화는 그러한 시간선의 교차에 관한 영화이다.
각자 개성이 강한 등장인물들은 하루라는 시간동안 자신이 인식 하든 인식 하지 않든 다른 등장인물들과 시간선이 교차하게 된다.(그것은 실제 우리가 겪고 있는 삶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.)
영화의 마지막에서는 모든 주요 등장인물들의 시간선이 한 시점, 한 장소에서 교차한다.
그들은 일탈을 꿈꾸며 그 곳에 찾아가지만, 그 곳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결국 '일상으로의 회귀'.
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서 '모든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보고 자신들의 일상이 소중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면 좋겠다.'라고 말했다.
어쩌면, 우리들의 삶 그 자체가 하나하나의 영화가 아닐까.
  1. Favicon of http://gogominju.tistory.com BlogIcon 명승 2009.03.07 19:10

    저도 이 영화 봤어요. 조제를 본 후에 기대하고 봤는데 나름 재미있었습니다.

    • Favicon of https://ryuisaka.tistory.com BlogIcon RyuiSaka 2009.03.08 00:02 신고

      조제를 보셨다면 츠마부키 사토시와 이케와키 치즈루가 익숙한 느낌이셨겠어요.
      개인적으로 이런 잔잔한 영화를 정말 좋아한답니다. :)

  2. Favicon of http://gogominju.tistory.com BlogIcon 명승 2009.03.08 06:19

    네. 일본영화의 매력이죠.

+ Recent posts